자신에게 친절할 것 :)

Blah Blah

[국비지원 강의 2달 후기] 비전공자 .. 공부하고 들어가세요.

Tashapark 2024. 9. 14. 22:16
728x90
반응형

 

7월 15일에 강의를 처음 수강하기 시작했고, 

오늘은 추석 연휴의 첫 날이다..

시간이 미친듯이 빠르게 지나고 있다.. 정말로. ㄷㄷ

 

멀티잇 캠퍼스의 데이터 분석 & 엔지니어링 강의를 듣고 있고,

현재 진도는 2달만에

파이썬, DB(mysql), 넘파이 & 판다스 조금(EDA), 웹 개발(html, css, js)까지....했다^^ 

흠...

잘 생각하세요.

공부 하고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강사님은 웹개발 반이 아니라서 길게 할 생각이 없다시며

js는 이틀도 길게  한 거라고 하셨다.

문제는.

알아듣지를 못 한다는 거다.

단계 별이 아니라 구현이 중점적이기 때문에

다큐멘트에서 이렇게 구현하고, 

코드 좀 찍어보고

"그럼 이 문제 풀어봐요. "

제이쿼리는 이렇고

부트스트랩 이렇게 가지고 와서 하면 돼요. 

... 최종 프젝은............구현을 해야 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 

노마드 코더 보면서 js 투드리스트 웹은 간단히 만들어 봤는데..

document.getElementById()라는 쟈스 특유의 문법도 익숙하지 않은데....

왜냐 그 전엔... 판다스 했으니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이쿼리 ....이게 더 편하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다행히 추석 연휴라서....쟈스.. 공부 할 시간을 벌어서 다행입니다..

 

저는 공부를 꽤나 좋아하고

유튜브 빼고 그렇다할 취미도 요샌 없어요. 

대학원 나오고 시험공부하다가

이 쪽으로 틀은 사람으로서 공부는.. 그냥 습관이에요.

 

그런데 문제는

내가 "읽고 보고, 구현하고, 이해해서 적용할 시간이 없어요"

공부는... 혼자 시간을 들이는 건데.....시간이 부족합니다. ㅎ

 

자격증 공부도 하고, 코테 준비도 하고, 

과제도 하고, 수업 복습도 하고, 9-6에는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고

아... 쉽지 않아요.

 

판다스 넘파이 3일 했고

groupby로 구현하는 것 가르치자마자

팀과제로 1시간 정도 주시고 문제 풀게 합니다.

 

저는 원래 전공이 통계수업도 포함되고, 

대학원 연구하면서 기본 지식이 있어서 코드 수업에서 본 거 흡수해서 응용했지..

그게 아니었으면.. 답도 안 나와요. ㅎ

아찔하네요.. 심지어 코드잇  강의로 판다스 조금 봤었는데도.. 

iloc,loc로 잘 안하시고 하시더라도, 이렇게도 한다 하고 쓱 넘어가십니다.

 

명백하게 비전공자는 따라가기 힘들어요.

강의를 들을 예정이거나 

날짜가 잡히셨다면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또, 데이터 분석이시라면

수학 공부하세요..

여유 있을 때 수학공부 안 한게 후회됩니다. 

 

재귀함수랑 수열이 코테 문제로도 계속 나오고

알고리즘의 기본이며

딥, 머신 러닝까지 하려고 하면 삼각함수 이상도 계속 나옵니다. 

통계는....사실 수식 이해가 힘들면.. 개념 이해가 어려워져요 

 

그냥 개념이라도.. 익숙해지세요.

적어도 로그가 지수의 반대고 그만큼 값을 축소시킨다는 거는 머리에 있어야 합니다. 

 

전 문과 수학만 했고,

기억도 안 나서 중등 수학 책을 샀는데 풀 시간이 없네요...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