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친절할 것 :)
728x90
반응형

2024/11 2

[final pj] 어제 첫 멘토링이었고, OCR대신 연극 소개 찾아냄.

멀티잇 첫 멘토링을 어제 했는데 꽤 좋았다.  우리 조가 연극 장르 분류 후 키워드 기반 추천 시스템을 만들려고 기획안 발표를 했는데 문제점들을 너무 잘 짚어 주셨다.  기획했던 사람 없냐고, 위크 포인트가 없다고 해주셔서 좋기도 했고.내가 조장이라서 발표를 했는데앞에 절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다들 긴장해서 그런거로 넘어가 줘서 다음에는 그런 일 없을 거라고 해줬다. 지금... 조원 때문에 문제가 진짜 많은데 그건 우선 차치하고  1. 기능이 너무 많다. -> 일정을 생각해라 1.1. 리뷰 게시판  crud용이면 굳이 필요 없다. 1.2. 지도도 시간 써야 되면 하지마라.1.3. 디벨롭은 메인 기능 끝내고, 강의 끝내고 하던 가 해라2. OCR 분석이 생각보다 어렵다.2.1. 분석이 잘 되지 않으니 확인 ..

Trouble shooting 2024.11.17

[정보처리기사 3회 실기] 떨어짐...

아직 결과가 안 나왔지만 알고 있다..에휴.. 2회 때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다니..흥달쌤 프로그래밍 특강을 들었어야 했는데..갑자기 미니플젝 하고 이거 저거 되면서... 전혀 못 들었다..  솔직히 개발자.....도 잘 모르겠고..개발자 직책그냥.. 소통자 가 아닌가..싶기도 해서어딜가나 사람 때문에 힘들겠지만싶은데.. 여기도 진짜 장난 아니겠구나 생각했다. 그래서 고민도 많아지고이전만큼 재밌지도정처기 따야지 하는 열망도 사라지고결국.. 내년 1회에 3번째 시도 하게 생겼다.. 그래도 따야지..이것만은 따야한다.. 제발 정신 차리자..한 달도 더 지나서 후기 쓰고 있는 거 같은데.. 해보자.

Blah Blah 2024.11.1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