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친절할 것 :)

Projects

[Momentum_trouble shooting] 체크박스 에러가 생길 때

Tashapark 2024. 5. 29. 10:37
728x90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새로고침 때마다 

전체가 눌려있는 에러가 떠서 계속 수정해야지 하다가 어제 시도했다. 

 

아무리 봐도 코드에 문제가 없었는데...

지난번에 onAllCheckRoutine()을 만들 때 리로드 문제를 전부 디버깅 했던 기억도 있었다.

 

그런데 우선 계속 에러가 뜨니깐, 

코드를 살펴보면서 에러 사항을 찾으려고 

checkbox 함수들 디버깅 해보고,

저장 하는 것도 다 확인했는데 콘솔에는 다 적절히 떠서 대체 뭐가 문제지?????

하면서 한참을 화면을 노려보고 있었다. 

 

결국 지피티에게 물어보고 이것 저것을 수정하고 있었는데 

점점 산으로 가고 난리가 나서 

깃허브 저장된 이전 버전으로 다시 되돌렸다..하.ㅎㅎ..ㅎ

 

배포되어 사용되는 버전이 문제인 것 같다고 지피티를 쪼니깐, 

캐시 문제 같으니 1) html 상 js 버전을 바꾸라고 했고, 

시도 했으나 안 되서

2) ls를 한 번 비우라던 것을 따라하니깐 깔끔하게 해결됐다.. ㅎ ㅡ ㅡ;;

 

아무래도 루틴투두 칸은 계속 그대로 두면서 체크만 했다 풀었다 해서 

캐시가 쌓인 거 같은데... 근데........ 원래 그럴려고 만든 용도여서.....

흠.. 차후 어떻게 해야 할지는 조금 더 알아 봐야 겠다. 

 

 

었쨌든 체크 박스 에러 시,

코드부터 보시지 말고 일단 LS 한 번 비우고 cmd+ R 부터 해보셔서 시간을 아끼시길 바랍니다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