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친절할 것 :)

Web Developing/Java

[Java] 객체지향 언어

Tashapark 2024. 4. 13. 20:04
728x90

// 남궁 성의 자바의 정석 듣는 중//

 

 

- 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 다형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 객체지향 공부 방법

- 6장을 거의 다 이해할 때 7장으로 넘어가길 추천함. 

- 7장의 다형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추상화와 인터페이스 공부가 의미가 없음. 이해하고 넘어갈 것. 

- 규칙을 일단.. 외울 것. a4용지에 정리해서 외우라고 하심... 하루에 1번씩.. 볼 것. 요약본을 보면서 나머지 장을 봐야 함. 

- 강의 다 보고 난 후에 웹은 JSP, Spring하면서 실습하고, 앱은 안드로이드 만들면서 실습하다가 부족하다고 느끼면 디자인 패턴이나 객체지향 개념 책 확인해 볼 것. 

- 하여간 무조건 실습할 것.

--------------------------------

 

- 클래스는 객체를 어떤 의미인지 정의 즉, 설명하는 것. 

 

- 객체와 인스턴스는 거의 같은 말. 

- 클래스는 속성과 기능을 분리해서 정리하면 인스턴스는 해당 하는 객체의 속성과 기능 전체를 아우르는 느낌이 있는 듯. 

 

- class가 function인가??? 설계도라고 하는 데 마치 함수......를 선언할 때 같은데.. 물론 그것보다는 큰 개념으로 여겨지긴 하지만. 

 

 

- 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 클래스를 작성할 수 있는데,

0) 만들수는 있지만, 하나의 클래스만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 

1) public class는 단 하나만 있어야 하고, 소스파일의 이름은 public class 이름과 일치해야 함. 

2) public class가 없을 때는 소스 파일의 이름이 여러 클래스 중 하나이기만 하면 됨. 

3) 제.발 대소문자 일치 시킬 것! 다르면 에러 뜸. 

+) 파일 이름 변경은 run configuration에서 수동으로 변경도 가능. 

 

 

 

 

728x90
반응형

'Web Developing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객체지향 개념  (1) 2024.04.20
[java] 배열 3  (0) 2024.04.13
[java] 배열2  (0) 2024.04.12
[Java] 배열  (0) 2024.04.02
[Java] 조건문과 반복문: if, if else if, switch문 // for, while, do-while문  (1) 2024.03.29